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연화연의 정탐

카테고리 없음

by 김화연 2024. 3. 8. 00:00

본문

3/4 (월)
12:00 용가리 https://yongyonggoodman.tistory.com/ 
22:00 양정훈 https://yang-otomad.tistory.com/

3/5 (화)
12:00 태양 https://sunoto.tistory.com/
22:00 프로듀서 https://impd.tistory.com/

3/6 (수)
12:00 바셀린 https://hansol072.tistory.com/
22:00 꽃세계 https://flowerworldt.tistory.com/

3/7 (목)
12:00 스키튼 https://ricochetlover.tistory.com/
22:00 피미 지금여기입니다. 

3/8 (금)
12:00 영낙장 https://nagjang1.tistory.com/
22:00 Narwhal https://justjiminjung8972.tistory.com/ 

 

반갑습니다. 저는 오늘은 탐험 할겁니다.

 

별다른 꾸밈이 없을 것입니다.

 

그냥 제가 진짜 평소에 얘기하고 싶었던 작품 22선을 무난하게 해볼 생각입니다!

그럼 들어가겠습니다.

 

1.조배호 - 뱀파이어!

정말 굉장한 작품이었습니다.

 

처음 나올 때, 조교 스타일에 한번 놀라고 이후에 나온 일러스트에 한번 더 놀랐던 것 같은데요?

특유의 스토리전개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뭔가 보통의 사람들이 상상하던 일러와 매우 이질적이어서 상당히 놀라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일러스트는 지금도 충격입니다.

 

2.월곶 샤를!

이 작품은 합작 단품입니다.

이게 영상이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되는게

정말 제가 꿈에만 그리던 "자연스러운 장면전환"을 되게 이쁘게 만드셔서 엄청 즐기고 있습니다..

조교도 뭔가 인간미가 살아있는게

뭔가..어마무시하지않나요,?

 

제가 본가 합작에서 가장 좋아하는 파트 중 하나기도 해요..

3.발디캐스터 비보이

이 영상은 외국인분이 만든 영상인데, 뭔가 한국식 특유의 요소가 많이 보이는 MAD인 것 같아요.

제가 이 곡 이 소재로 만든 183이 하나 있는데, 제가 만들던 것과 이 작품이 구성이 정말 비슷하길래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게임 기믹을 잘 활용한 멋진 작품이었습니다.,,.!

4.청춘재판

진짜 여러모로 레전드인 작품..

일단 이원발 소재가 발굴된지 오래된 상황이 아니었고,

다들 크게 관심없을 때 갑자기 혜성처럼 등장한 엄청난 작품입니다.

 

이원발 배우님이 연극하는 사람이란 점을 이용해 연극을 이용해서 만든 구성진 작품이었는데

이런식으로 소스가 확장되면서 오히려 원소재의 다소 내수적인 부분?이 완전히 빠지게 되었거든요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결정적으로 또 이원발을 알리게된 작품이 아닌가 싶어요

 

5.아이고-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합성물은 제게 엄청 기념비적입니다.

합성물을 재미보다는 구성보는 맛으로 본게 대부분인데,

제가 태어나서 합성물보고 처음으로 웃음을 터트리게 해준 작품이었습니다.

 

평소처럼 구성에 관심을 두고있는데 표현하는 방식이 진짜 웃기지 않나요?

저 다소 불쾌한...? 몸 파츠의 움직임도 진짜 웃겼는데, 가사대로 영상이 엄청 열심히 일하는 부분이

엄청 직관적이어서 정말 재밌었던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6.왁타버스 - universe

이거 정말 미치지 않았나요?

제가 합성을 시작하고 드럭스타D 파이널을 처음 본 그날부터

무한히 꿈꿔왔던 작품이었는데 또하나의 이런 작품을 보게 될 줄은 몰랐어요.

 

너무 아름답습니다. 개사가 정말 뽕차요. 영상은 또 얼마나 감각적인지..

오랜만에 울뻔했어요. 하필 이때 왁타버스 점점 안보기시작할때였는데

갑자기 이거보고나서부터 왁타버스 다시 정주행하고 난리남..

 

제 덕질력을 회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황정민 - kitsch

와.. 진짜 제가 5년동안 수많은 황정민 작품을 봐왔지만 이게 특히 고평가될수밖에 없는 이유는요

 

소스폭으로 보이는 정성이 장난아니에요. 거의 모든 영화가 다 쓰인게 너무 놀라웠습니다.

그러니까,, 저희는 황정민을 쓰는게 아니라 엄밀히 말해서 짬뽕이라는 틀에 집어넣잖아요..?

저는 요즘 그 점을 엄청 후회하고 있습니다.

 

황정민이 쪼금만 짬뽕을 그만먹어도 이런느낌으로 바뀔 수 있다는걸 전 너무 모르고 있었던 것 같아요.

 

8.메구밍 - 샤를

이 작품은 제가 한두번 언급한게 아닐 것 같습니다.

제가 음원을 제대로 시작하게 동기부여를 해준 작품이거든요.

 

이 작품이 없었다면 전 음원을 안했을겁니다.

단언컨대, 제 음원 실력은 정치송에서 멈춰있었을거에요.

제게 있어서 인생작입니다. 하이라이트를 꼭 들어보세요. 진짜!!!!

 

또 샤를이냐고요? 샤를이 좋은걸어떡해

 

9.두근 질

두근 어질을 듣고나서 들은 가장 어질두근한 작품입니다.

이 당시 두근 어질 내용을 깨닫고 너무 슬퍼서 우울감에 시달려있을 시절이었습니다.

 

근데 이 작품을 보고 그게 없어짐

 

구성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그냥 막 놓은게 아니라 하나하나에 정신나간 아이디어를 다 불어넣는 정성에

백점만점 주고 싶어요........

 

10.한조각 - 반바도

이 작품은 제가 PPT로 반바도를 만들게 해준 작품입니다.

어케만드냐고요..? 댓글로 물어보시면 링크는 드릴게요ㅋㅋㅋ

 

아무튼 이 작품은 정말 별거없어보이지만 굉장히 잔잔하게 이쁩니다.

저 아파트 뒤의 위치불명의 경치. 그리고 오선지에 그려진 한조각..

시작할때나오는 정체불명의 오버레이.

대사를 디스코드로 표현한것..

이게 다 어우러지니까 뭔가 어이없음과 동시에 감동을 받은거에요

 

요즘에도 과거가 그리울 때 한번씩 듣습니다.

제 치료제 역할을 해주는 작품. 감사합니다.

11.다천샤를

아니 또 샤를이야?

하지만 볼때마다 명작들밖에 없어요.

샤를 정말 치트키입니다.

 

이 작품은 제가 제 1회 합성 포기선언을 했을때 그걸 막아준 작품입니다.

전 살면서 정말 합성접겠다는 소리를 많이했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하는거 보면 사람일 정말 모르는가봅니다.

 

다천샤를을 제가 좋아했던건 뭔가 하찮게 다천사스러운 영상도 있고,

가로등파트 일러스트 부분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원본에도 없던게 그려지는 일러만큼 제가 좋아하는 게 없거든요,,

그것도 정말 정서적으로 정확히 표현되는것에 2차감동.. 오늘 이거 쓰면서 감동밖에 안받는것같습니다.

 

12.하스피탈 판타지

원래 저보단 제 주변사람들이 더 좋아했던 작품이었습니다.

 

나약리 파이널을 최초공개로 본 사람인 만큼 이 작품이 처음나올때의 흥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감히 따라도할수없는 스타일에, 역사 재현을 완벽하게 해둔 구성에 감탄한 나머지

한동안 댓글엔 정치병자가 가득했습니다.

 

근데 진짜 너무 고유성이 뛰어난 작품같아요.

요즘도 이만한 작품 내기 쉽지 않거든요,,,

진짜 시대를 초월한다고 생각되는 작품 TOP3.

 

당시 표도 800표를 넘게 받았던 것 같았는데(아닐수도있음)

전근데 차인표찍음

 

13.검정고무신

고전명작이죠. 정말 좋아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이렇게 조교랑 피지컬로 웃기는 작품은 요즘엔 갓 입문한 뉴비분들 말고는 잘 안쓰시는 것 같아서

뭔가 희소성이 짙거든요.. 근데 이 작품을 보십시오.

웬만한 작품보다 순수 재미로는 압도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그의 감성이 다른 것도 있겠지만, 여러분들도 가끔은 이런 작품들 한번씩 만들어주십시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정말 좋아하고 웃고 갈 것 같지 않나요,,?!

 

14.이대마 - 추노

아니 이 작품을 제가 처음보고 충격받았어요.

맨날 힐힐거리기만하던 스님이 처음으로 노래를 부르고, 고퀄리티로 등장하는게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정서도 은근히 잘 맞아떨어져서 그런가 웃기면서도 서글펐습니다.

이대마 소재, 정말 아무리생각해도 서사가 짱 깊은 것 같아요,,,

 

조교가 되게 재밌어요. 대사를 인용한 부분이 엄청 부각되어들려서 들릴 때마다 웃김

 

15.死망초

이 작품 센스가 정말 장난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음원에 엄청 박수를 보내고싶습니다. 구성 자체가 엄청 알차고 재밌는데다가 소재의 요소를

죄다 구현해놓은게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하이라이트 조교, 이호성 자체가 사실 TTS인걸 간과하더라도 뭔가 조교가 엄청 호성스럽게 나온 것 같아서

굉장히 매력적으로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상도 정말 대단했던 것이, 일단 이 곡 캐릭터를 죽이고 시작하는 구성으로 시작해서 다른 이 곡 캐릭터가 이호성 역할을 하는 이 구도를 만드는게 되게 소름돋으면서 센스있지않나요,,? 

 

하근데 개사진짜미쳣네 이호성이 안타까울정도

 

16.Tell your world

이 작품은 빼꼼 한 마리라는 본 합작을 다 보신 후에 봐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요,,

초반에 엄청 임팩트있는 3D가 반겨줍니다.

 

이후 나오는 합작의 모든 파트를 새로 만들어 리스펙트한 장면이 정말 인상깊지 않나요?

본가 합작의 원조격인 짬뽕한그릇과는 다른 느낌으로 엔딩이 완벽해서 정말 참가자로써

입이 닫히지 않는 놀라움을 얻었습니다.

 

음원은 와중에 빼꼼게임의 OST를 사이드로 넣고 있는게 정말 기가막힙니다.

정말 진심으로 느껴지는게 쇼킹

합작 이후에도 빼꼼 소재가 자주 쓰이길 기원합니다.

요즘은 또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17.야수선배 알약

아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그냥 이 구성은 말이 안됩니다.

 

선물님의 영상을 절대 그냥지나칠수가 없어요..

 

저 채널에 있는 다른 영상도 보시게 된다면 정말 충격과 웃음에

눈물이 나오게 될 겁니다. 전 이미 30번은 질질짠것같아요.

 

시작할때 나오는 저 움직임은대체 무슨생각으로 만들어진건가요,,,

장면별 변화가 진짜 개웃깁니다. 꼭 한번 눈여겨보세요.

전 이미 눈여겨봐서 시력을 좀 잃었습니다.

 

18.망상감상대상연맹

이 작품이 진짜 재밌는게, 대사나열 파트가 정말 아무것도 없는것처럼 보여도

중간중간에 영상러분이 의도적으로 길게 넣은것처럼 연출된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줌인하는 타이밍이 정말 유별나신 것 같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조교의 언어가 정말 다양한데요

해외 시청자까지 고려해가며 열심히 조교를 바꾼게 정말 정성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흫흐하핳핳거리는 웃음소리가 이 작품의 은은한 킬포라고 생각됩니다,,

영상미가 근데 진짜 대단하지 않나요?.. 경연합작 대표 탈락곡이 몇개 있잖아요..?

이야노의 행복이론, 뇌내혁명걸.... 텔레캐스터 비보이...등등.

망상감상대상연맹도 이제 넣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얼마전 라스트원 스트림이란 경연합작의

침착맨 팀을 보세요.. 저렇게 잘만들고 어떻게 꼴등을 하나요..? 이건 저주입니다 저주

 

19.뽀로로의 행복이론

전 이작품을 진짜 좋아하는데

이 작품을 보면서 느꼈던게 있습니다.

 

원곡의 키를 변경하면 진짜 분위기나 느낌이 전혀 달라지는 것 같아요.

이 작품의 키가 원곡이랑 같았다고 생각하면 살짝 심심해질 수도 있는 작품이었거든요.

 

근데 지금 키가 굉장히 높게 올라가있죠.

이 느낌이 굉장히 곡을 새롭게 듣는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지금 이 곡은 풀버전인데도 전혀 질리지 않는게, 키가 달라지니까 음악이 새로 보이는 것 같아요.

 

물론 뽀로로 소재와 조교, 그리고 이 정겨운 악기소리들과 동심을 어루만지는 가사가

영향력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임에는 전혀 이변이 없습니다만,

 

곡의 키를 바꾼 선택은 진짜 신의 한 수가 아닌가 싶어요. 최고입니다.

감동 엄청 받았어요..

 

20.좀비디스코

학교생활 소재라니.. 전 정말 이 소재에 취해있습니다.

꼭 제대로 한 번 써보고 싶은데요..

 

이런 치명적인 소재 흔치 않단말이죠,,

요아시카님이 언젠가부터 사라진 뒤로 저는 너무 외롭고 쓸쓸합니다.

같이 학교생활 쓰실분.

 

아무튼간에 이 작품은 니고디스코를 전혀 리스펙하지 않은 특이한 작품입니다.

                                                                                                      이게 정상아님..?

이런 느낌도 좋은 것 같아요. 한국식 정서가 확실한데도 뭔가 엄청 정상적인 뇌내디스코.

박자감 무쳣고, 하이라이트 조교도 굉장히 듣기 좋아서 이 작품을 가지고왔습니다. 돌아와요 나의 구원자 요아시카..

 

21.티빗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저는 아직도 밤에 잠을 자기전에 한번씩 봅니다

 

시작하고 인트로가 나올때 저 춤의 얼굴이 티비플하는아이일 상상에 끔찍하기만 한데

얼굴을 절대 안보여줍니다.

 

그리고 전주가 나오는데 에에에에엥~~~~~~~~~~~~~~~~~~~~~~~~

이러고는 본작에 충실한 조교를 합니다.(엄청잘함)

 

ㅋㅋㅋㅋ 하이라이트 웃음소리 박자쪼갠게 진짜 웃음벨입니다 흫 엫 흐흫 엑엑

 

22.veil

네, 한합계 퀄리티 최고의 작품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작품, 소녀종말여행 - veil 입니다.

이건 정말 대단한게 일러는 2000장이고... 영상도 풀3D가 아니며... 적당히 섞은건데 이렇게 자연스럽게 되고....

또... 음원은 ...뭐어쩌구저쩌구 떠벌리고싶은게 한두개가아니에요.

 

오히려 이런 작품이 길게 말하긴 또 애매하거든요. 원작재현에 엄청 충실했고,

바뀐 장면들도 하나하나가 상당히 의미있는 변화라서 퀄리티는 필요없다고 생각했던 2021년의 저를

전향서 쓰게 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주관적으로 뜻깊던 22선을 마칩니다.

 

 

 

..네? 늦어서 가져온다는 알찬거요..?

바로.. 내일 밤 이시간에 공개..!!!

 

3/9 0:00분, 여기에 무언가 공개합니다..

 

-> https://kimyeon-digital-craftworld.tistory.com/12 <-